네이버웹마스터도구 한국의 TV쇼 (KOREA TV SHOW): 유희열의 스케치북 291회, 임창정, 소유X권정열, 신현희와 김루트, 퍼펄즈, 데이트왕, 유희열, 박지선, 유희열의 스케치북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2015.10.2 방송) 구글애널리틱스

2015년 10월 3일 토요일

유희열의 스케치북 291회, 임창정, 소유X권정열, 신현희와 김루트, 퍼펄즈, 데이트왕, 유희열, 박지선, 유희열의 스케치북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2015.10.2 방송)


유희열의 스케치북 291회, 임창정, 소유X권정열, 신현희와 김루트, 퍼펄즈, 데이트왕, 유희열, 박지선, 유희열의 스케치북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2015.10.2 방송)

k-pop space ▷▷ http://k-popspace1.blogspot.kr/


[초대 손님]
<임창정>
<소유X권정열>
<신현희와 김루트>
<퍼펄즈>

박지선의 수질검사 왔어요 시즌2 '내가 왕이다' <데이트왕>

유희열, 임창정 극찬
“마이크를 배꼽에 대고 노래… ‘배꼽성’의 대가”

1

미니앨범 ‘또 다시 사랑’ 발표한 임창정, “스케치북이 처음이자 마지막 무대”

- 임창정 음악방송 굴욕 고백! “중학생 두 분, 날 그윽하게 바라보더니…”
- 가창력 끝판왕 임창정, “절대음감 아냐… 반주 없으면 노래 못해”
- 은퇴 번복 가수 임창정?! “서태지 은퇴 발표가 멋있어 보여서”

임창정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지난 9월 29일 녹화를 마쳤다. 무대를 마친 임창정에게 유희열은 “노래 정말 잘 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 “성량이 얼마나 대단한지, 마이크를 배꼽에 대고 부르더라. 배꼽성은 처음 본다”고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정규앨범, 싱글앨범 외에 최초로 미니앨범을 발매한 임창정은 “이 앨범으로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첫 무대이자 마지막 무대”라며 스케치북 출연 소감을 밝혔다. 하지만 “앨범 내고 <스케치북> 한 번만 나오면 되는 거 아닌가”라고 말한 임창정에게 MC 유희열이 “음악방송 1위해도 안 나갈 건가”라고 되묻자 대답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작년에 음악방송에 출연했는데 중학생 두 분이 나를 그윽하게 바라보다가 옆 사람에게 ‘누구야?’고 묻더라”며 서운함을 토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임창정은 올해로 가수 데뷔 20주년을 맞이했는데, 이에 MC 유희열이 “대표적인 은퇴 번복 가수인데, 중간에 은퇴기간은 뺀 건가” 라고 묻자 “그 당시엔 서태지 씨가 은퇴를 하는 게 그렇게 멋있어 보였다”고 고백해 좌중을 폭소케 하기도 했다.

임창정에게 가수로서 스스로의 장단점에 대해 묻자 임창정은 단점으로 ‘게으름’을, 장점으로는 ‘연기력’을 꼽았는데, “가사의 감정을 말하듯이 전달하는 부분에 대해 연구를 많이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임창정은 자신이 절대음감이 아닌 상대음감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 “반주가 없으면 노래를 못 한다”며 결혼식장에서 무반주로 축가를 하다가 생긴 에피소드를 공개해 모두를 웃음 짓게 했다.

한편 임창정은 가수 데뷔 20주년을 기념한 콘서트를 준비 중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혀 모두의 기대를 자아내기도 했다.

임창정, 소유X권정열, 신현희와 김루트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0월 2일 밤 12시 10분 KBS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유X권정열, 힐링송 ‘어깨’ 발표…
“우리가 힐링송을 하게 될 줄은 몰랐다”

9

현아에 이어 소유까지… 걸그룹 사냥꾼 권정열?! “난 가만히 있는데 그 분들이 찾으셔”

- 콜라보 여왕 소유, 그동안 작업한 남자 가수들 중 외모 순위 1위는 누구!?
- 권정열, “‘썸’ 처음 듣고 너무 안타까워… 내가 불렀어야 했다”
- 권정열, “내 노래 ‘쓰담쓰담’, 아름다운 장면에 깔리면 가슴이 아파”
- 소유X권정열, 스케치북에서 특별한 무대 ‘어머님이 누구니’ 선보여

소유와 권정열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지난 9월 29일 녹화를 마쳤다.

소유와 권정열은 최근 콜라보 싱글 앨범 ‘어깨’를 발표했는데, 의외의 조합이라는 말에 두 사람은 “소유가 콜라보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부터 이 그림을 상상해왔다” “언젠간 만날 것 같았다”고 말한 데 이어 “그런데 섹시한 곡이 아닌 힐링송을 하게 될 줄은 몰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정열은 “포미닛 현아에 이어 씨스타 소유까지… 왜 이렇게 걸그룹에 집착하나” 라는 질문에 “나는 가만히 있는데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신다”고 밝혔는데, “어쿠스틱계의 독보적인 섹시 아이콘이기 때문에 불러주시는 것 같다”고 부연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권정열, 매드클라운, 정기고, 어반자카파 등 수많은 남자 가수들과 콜라보 작업을 해 온 소유는 그 중 외모 순위 1위로 정기고를 꼽았는데, 권정열에 대해 묻자 대답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여 모두를 폭소케 했다.

권정열은 소유와 정기고의 ‘썸’을 처음에 듣고 “너무 안타까웠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정기고 씨도 잘 했지만 이 멜로디는 내 멜로디다. 내가 불렀어야 했다”며 권정열 특유의 느낌을 담은 ‘썸’을 즉석에서 선보여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어 소유가 10cm의 노래 중 ‘쓰담쓰담’을 좋아한다고 말하자 MC 유희열은 “이 노래가 제목만 들으면 아름다워 보이지만 내 입에도 담기 힘든 가사다” 라고 말했는데, 권정열 또한 “음란한 의도로 쓴 게 맞다. 아름다운 장면에 배경음악으로 들어가면 정말 미칠 듯이 마음이 아프다”고 고백하며 대국민 사과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신곡으로 음악방송에 출연중인 두 사람은 ‘소센치’라는 팀명을 지었다고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음악방송 초보자인 권정열은 노래를 부르며 자연스럽게 카메라를 쳐다보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했는데 이에 소유가 노하우를 알려주며 음악방송 전문가로서의 위엄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두 사람은 이 날 무대에서 특별하게 편곡한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에 이어 권정열과 소유 버전의 색다른 ‘썸’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소유X권정열, 임창정, 신현희와 김루트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0월 2일 밤 12시 10분 KBS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똥찬 오리엔탈 명랑 어쿠스틱 듀오’ 신현희와 김루트,
스케치북서 특유의 발랄한 무대 선보여

17

스케치북 첫 출연 ‘신현희와 김루트’ “3개월 전 방청석 맨 앞에서 봤는데…”

- ‘신현희와 김루트’ 신현희, 5만 원 들고 가출한 사연은?
- ‘신현희와 김루트’ 신현희, “고등학교 때부터 슈주 강인 닮았다는 이야기 들어”
- 의상학도 신현희, 유희열의 패션 스타일은? “나이 들었지만 어려보이고 싶어하는 스타일”

신현희와 김루트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지난 9월 29일 녹화를 마쳤다.

멤버 신현희는 “얼마 전 새벽 6시부터 기다려 방청석 맨 앞줄에 앉아있었는데 이렇게 출연자로 나오게 되니 기분이 이상하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는데, 당시 녹화 중간에 무대에 올라와 했던 개인기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두 사람은 “대구에서 버스킹을 하던 신현희를 대구에 놀러온 김루트가 우연히 발견하면서 함께 거리 공연을 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원래 의상 디자이너이신 부모님을 따라 의상 공부를 하던 신현희는 “의상 쪽으로 유학을 준비하다가 독학으로 기타를 배워 커버 영상을 온라인에 올렸는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음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는데, 이어 부모님의 반대에 맞서 5만 원만 가지고 가출을 했던 과거를 고백하기도 했다.

신현희는 “대구에서 처음으로 가족들을 초대해 공연을 보여드렸는데 엄마가 많이 우시더라. 그 날부터 기타 사라고 돈도 보내주시고 홍대로 이사도 시켜주셨다”고 말한 뒤 어머니가 유독 좋아하신다는 인생 최초의 자작곡 ‘캡송’을 선보였는데, 독특한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로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신현희와 김루트를 지켜보던 MC 유희열은 멤버 신현희에게 “알리를 닮았다”고 말하기도 했는데, 이에 신현희는 “금발로 염색한 뒤 알리 씨를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는다”고 한데 이어 “고등학교 때부터 슈퍼주니어의 강인 씨를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꿈이 무엇인지 묻는 MC 유희열의 질문에 신현희는 “완벽하게 행복해지는 것”이라고 말했는데, “서울에 와서 가장 힘들었던 게 커피 마시고 화장품 사러 다닐 여자친구들이 없는 것이었다. 지금은 4~5명 정도 친구가 생겨서 정말 행복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루트는 “좋은 아빠가 되는 것,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아들이 되는 것”이라고 말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한편 MC 유희열은 의상학도였던 신현희에게 자신의 스타일이 어떤지 물었는데, 이에 신현희는 “나이가 있지만 어려보이고 싶어 하는 스타일”이라고 솔직한 답변을 내놓아 방청객들을 환호하게 했다.

신현희와 김루트, 임창정, 소유X권정열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0월 2일 밤 12시 10분 KBS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네이버애널리틱스